object
const player = {
name: "nico",
points: 10,
};
console.log(player);
player.lastName = "potato"; <<< 점을 이용한 속성값 나타내기, 속성값 추가 가능
Functions
1)
function sayHello(nameOfPerson, age){
console.log("Hello my name is " + nameOfPerson + "I am " + age),
}
sayHello("nico", 22);
2)
const player = {
name: "nico",
sayHello: function (otherPersonsName){
console.log("hello " + otherPersonsName + " Nice to meet you ")
},
};
player.sayHello("lynn") = hello lynn Nice to meet you
3)계산기만들기
const calculator = {
plus: fuction(a,b) {
return a+b;
},
minus: fuction(a,b) {
return a-b;
},
powerof: fuction(a,b) {
return a**b;
},
div: fuction(a,b) {
return a/b;
},
};
const plusResult = calculator.plus(2,3);
console.log(plusResult);
조건문
const age = parseInt(prompt("How old are you?")); parseInt:숫자형으로바꿔줌
if (isNaN(age) || age<0) { <<isNaN: is not a number? true 또는 false를 출력 / || : or
console.log("Please write a positive number");
} else if (age <18 ){
console.log("You are too young.");
} else if (age >=18 && age <=50){
console.log("You can drink beer.");
} else {
console.log( "You can do whatever you want")
};
'코딩배우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노마드코더] 바닐라 JS 로 크롬 앱 만들기-4 (시간,랜덤배경,랜덤말씀) (0) | 2021.10.07 |
---|---|
[노마드코더] 바닐라 JS 로 크롬 앱 만들기-3(이름가져오기) (0) | 2021.10.06 |
[노마드코더] 바닐라 JS 로 크롬 앱 만들기-1 (0) | 2021.10.04 |
[스파르타 코딩클럽 1주차 개발일지] javascript (0) | 2021.08.07 |
[스파르타 코딩클럽 1주차 개발일지] html, css (0) | 2021.07.25 |